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Life)/원데이 클래스(One day class)

[원데이 클래스-3] 코바늘 동전지갑 만들기

by Happybi 2020. 12.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콩이 입니다.

 

이번 연도에는 유독 원데이 클래스를 많이 들어서 이중에 어떤 걸 본격적으로 배워볼까 많이 고민했던 것 같아요.

 

다른 것은 체험 기회가 있어서 해본 것들이고 코바늘은

제가 직접 주말에 따로 "내 돈 내산" 취미생활해보고자 도전해 봤는데

상세한 리뷰 아래 참고 바랍니다.

 

 

코바늘 동전지갑 만들기(난이도: ★★★★★, 소요시간 2시간 30분)

 

여러가지 원데이 클래스를 들어보고 나서 "아, 손으로 하는 무언가를 해보면 좋겠다"라고 생각이 들어서

선택했던 게 코바늘이었어요.

처음에는 마크라메를 따로 배워보고 싶었는데

인터넷에 찾아서 메세지를 보내도 업체 쪽에서 답이 늦고 그래서 흐지부지 됐었거든요.

 

그러다가 네이버 쇼핑에서 코바늘 수강을 찾아가지고 직접 레슨 받으러 갔었답니다.

제가 체험했던 곳은 이제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곳이어서 그런지 건물이 깔끔했어요.

수강생도 저밖에 없어서 선생님께서 1:1로 봐주셨답니다.

(제가 인터넷에서 찾았던 링크 공유해드립니다.)

smartstore.naver.com/from_melting?NaPm=ct%3Dkiu5ym5x%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88c8bd2 957289dc34bcd5d599de2642127540416

 

프롬멜팅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마음을 녹이는 프롬멜팅 손뜨개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보통 이렇게 링크 걸어놓으면 광고 아니냐 이런 말 많은데....

저는 블로거 초짜!블린이에요.. 무슨 광고를 받아요..ㅠㅠ

그냥 공유 차원에서 링크 걸어둡니다!

 

저는 코바늘을 떠본 적이 한 번도 없는 왕초짜예요!

선생님 말씀으로는 초보들은 동전지갑을 하는 게 아니고 핸드폰 가방 같은 것을 먼저 만든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처음부터 너무 어려운 걸 선택해서 들었던 거죠...

 

처음 해본 거라 손에 잡히는데 까지 한 1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너무 어려웠지만 1시간 지나고 나서는 속도가 좀 붙어서 다른 한면을 만드는데 시간이 덜 걸렸어요

 영상에서 보면 아시겠지만
처음이라 손가락이 어색해요..자꾸 실이 손에서 빠져나가고 속도는 느리고
정말 처음에는 포기하고 싶었어요!!
😭

공방에 가서 보니까 이런 동전지갑 말고도 블랭킷, 모자, 조키, 매트 등 코바늘로 못 만드는 게 없더라고요.

 

시간이 허락한다면 다음에는 정기 수강권을 끊어서 배우고 싶은 마음이에요.

 짠~!

초보자인 제가 만든 동전지갑 치고는
너무 귀엽지 않나요?

동전지갑은 지인에게 선물로 줬어요! 핸드메이드라고 하니 더 좋아하더라고요.

취미생활로 코바늘 배워보는 것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대신, 어깨가 좀 결리고 눈이 빠질 것 같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만

빼면 괜찮은 취미인 것 같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