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체험 리뷰(Experience Review)

[두피 관리 체험 리뷰] 원형탈모, 문제성 두피, 지루성 두피 등 관리를 위한 "하루 두피" 관리실 내돈내산 리얼 체험 후기

by Happybi 2021. 1.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콩이예요!

 


오늘 제가 리뷰할 곳은 "하루 두피"라는 곳이에요!

저는 이제까지 늘 관리하는 삶을 살았어요

(다이어트만 항상 실패..ㅠㅠ)

 


얼굴이든 두피든 20대 후반부터 막 무너지기 시작하더니...

30대에는 정말... 가차 없더라고요...

 


특히나 사회생활 시작하면서 온갖 스트레스에 몸이 취약해지면서

몸의 열이 머리 쪽으로 다 쏠렸는지 위쪽이 그렇게 많이 안 좋아지더라고요.

 

처음에 티스토리보다 네이버를 더 먼저 시작해서 의욕에 가득 찬 나머지 창피한 줄도 모르고

원형탈모 이야기를 올렸어요~

 

치부를 드러내는 것 같아서 부끄럽긴 하지만 "원형탈모"라는 게 저한테만 일어나는 일은 아니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에 원형탈모 특집으로 3편까지 의욕적으로 업로드했는데

이거 보고 저희 사무실 선생님들이 문구 하나하나 비웃더라고요!

(저는 정말 고통이었는데...ㅠㅠ)

궁금하신 분들 아래 블로그 CHECK CHECK!

 

[원형탈모] 머리가 점점 더 빠지고 있어요!ㅠㅠ

​제가 지난 글에 처음 원형탈모가 생기게 된 계기를 적었어요.블로그 시작하면서 주변 분들 도움 좀 받아...

blog.naver.com

어찌 되었든 제가 탈모가 너무 심하게 오니까

주변에서 머리 자라난 거 보고 어떻게 관리했냐고 물어봐서

정보를 주고 싶은 마음에 올렸어요!

 

먼저 앞서 알려드렸다시피..

저는 그냥 O형의 구멍이 몇 개만 생긴 게 아니고...

정수리부터 시작해서 앞 헤어라인까지 원형탈모가 싹 휩쓸고 간 사행성 원형탈모였어요!!

 

윗부분이 많이 비어서 옆 머리카락으로 위를 덮고 다니고 그랬다니까요..

그만큼 머리카락이 다 빠지고 나서야 그 소중함을 알았지 뭐예요...

 

제가 병원 다니면서 느낀 건 탈모치료 비용이 너무너무 비싸다...

한번 치료를 받을 때마다 130,000원씩 내고 다녔어요..

그리고 병원에서는 2주에 한 번씩 오라고 하는데...

당연히 소중한 머리카락이니까 그만큼의 돈을 투자하는 게 당시에는 크게 느껴지진 않았지만

점점 비워진 부분이 메워지면서는 병원 가는 게 조금 아깝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병원에 안 가는 대신에 홈케어 쪽에 신경을 상당히 많이 썼거든요..

 

샴푸는 한 4번 이상 바꾸고...닥터포헤어,아로마티카, TS샴푸, 엄마가 만든 천연샴푸 등

지금은 설와송 샴푸로 정착했어요.

 

그 외에도 집에서 홈케어 하는 기기 "모나쓰" 이런것도 사서 쓰고

진짜 별나게 케어했어요!

 

최근에도 오른쪽 정수리 옆 부근에 조그맣게 원형탈모가 있긴 한데

이제 이 정도는 웃어넘기는 정도라서 크게 신경 쓰이지도 않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리카락은

 

있을 때?

잘 관리하자

 

이게 제 모토예요!

 

그래서 병원 다녀온지도 꽤 되었고 홈케어로 두피 관리가 안 된 부분이라 던 지 중간점검차

병원이 아닌 두피관리실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그럼

이번 리뷰도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시작할게요!

 

 

저는 동천점에 있는 하루 두피 관리실에 방문했어요!

체인이라 지점이 여러 군데 있더라고요.

가기 전에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하고 방문했어요!

예약하고 가시면 따로 기다릴 필요가 없으니까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거 추천할게요!

 

하루 두피 내부는 이렇게 깔끔한 원목톤의 느낌으로 꾸며져 있어요.

하루두피 제품이 놓인 진열대가 인상적이었어요!

두피 관리 전문으로 하다 보니 이렇게 관리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따로 있구나 하면서 들어갔는데

나중에 그 이유를 알게 됩니다.

 

원장님이랑 상담하기 전에 이렇게 문진표를 작성하게 되어 있어요.

전에 탈모 이력이라던지 본인 상태에 따라 상담을 해주는 것 같더라고요.

 

문진표를 다 작성하신 후에는 원장님이 있는 상담실로 안내를 해주세요~

 

문진표 보면서 하나하나 다 질문하시고 그리고 하시면서 미리 두피 상태를 촬영하시더라고요.

사진이 조금 더러울 수 있는데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제 두피 촬영한 것 올립니다..

보기 싫으시면 스크롤 내려주세요~

 

 

저는 오른쪽 옆에 원형탈모가 좀 있다고 했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그 부위가 좀 많이 가려웠어요!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이렇게 각질이 많이 껴있더라고요..

 

그리고 제 머리카락 두께가 많이 얇아졌고 또 군데군데 새로 자라고 있는 머리카락도 보이더라고요.

오랜만에 이렇게 가까이서 두피를 보니까 좀 신기했어요~

 

원장님이 PPT로 막 설명해 주신 다음에 어떤 치료받으면 좋을지 안내해주시는데

저는 가벼운 마음으로 왔기 때문에

피지 쏙쏙 모공 스파 선택해서 관리받기로 했어요!

참고로 위에 66,000원 가격대의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

 하루 두피 첫 방문자에게는 20%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하셨어요!

그래도 저는 기본으로 했어요.(기본은 할인 없었음)

 

중간중간 기존에 쓰는 제품이 무엇인지 성분 분석해주신다고 해서

제가 쓰는 샴푸 알려드렸더니

인터넷에서 찾아보시고는 전반적으로 좋은 재료로 만드려고 노력한 샴푸 같으나

몇 개 안 좋은 성분도 들어가 있으니 "하루 두피" 샴푸도 써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샴푸 가격이 3만 원 중반 대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제가 구매한 샴푸는 28,000원 정도 하고 500ml라서 꽤 오래 쓸 수도 있거든요!

저는 탈모 관련 샴푸 여러 개 쓰다가 정착한 샴푸가 설 와송이고

성분 보시고는 크게 나쁘지 않다고 하셔서

그냥 설 와송을 계속 쓰려고요.

 

 

탈의실에서 옷이랑 신발 갈이 입고 나와서 

이렇게 미용실 같이 생긴 룸에 들어가서 두피케어를 받아요~

 

 

의자 느낌이 참 좋던데 이 의자 위에 누워서 관리를 받아요~

 

처음에 해초팩 같은 걸 두피에 발라주세요.

이 해초팩이 왜 두피에 좋은지 막 설명해 주셨는데

두피관리받는 게 오랜만이고

영상 촬영하는데 집중하느라 하나도 못 들었네요..ㅠㅠ

 

해초팩 같은 걸 두피에 바르시고는 막 이렇게 골고루 스며들게 두피 마사지를 해주시는데.....

너무 시원했어요~

 

(원장님이 관리를 해주셨는데 대놓고 영상 촬영해도 크게 신경 쓰지 않으시더라고요.

그래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조금 민망하긴 했거든요...)

 

머리에 바르는것부타 어떤 걸 사용해서 두피관리할 건지 등등 설명해 주셨는데

너무 많이 설명을 해주셔서 기억이 잘 나지 않아요...

 

한참 두피 마사지를 해주시고는 스팀기를 머리에 씌워서 성분이 들어갈 수 있게 해 주셨어요!

 

스팀기 머리에 씌우고 있을 때는 이렇게 히비커스 차랑 간식도 주셨어요!

차도 따뜻하니 너무 맛있고 고구마 비스킷도 너무 맛있었어요~

마지막에 스팀기를 빼고는 갈바닉 같은 거로

두피 전체를 문지르는데

중간중간 따끔거리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이 이후에 바로 샴푸실에 가서 하루 샴푸로 머리를 감겨주세요~

 

이게 그 원장님이 입이 닳도록 설명한 좋은 성분으로만 만든 하루 샴푸예요~

저는 쓰던 게 있어서 그냥 안 샀는데 혹시 탈모가 있으신 분이나

문제성 두피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써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드네요~

혹시 써보시고 좋으면 저도 알려주세요~

 

샴푸까지 다 끝내고 나면 머리를 말리고

옷이랑 다 갈아입은 후에 다시 원장실로 가서 두피 상태를 촬영해주세요~

처음에 찍었던 사진이랑 비교해가면서 알려주시는데

스케일링만 했을 뿐인데

우윳빛깔 두피로 탈바꿈한 거 있죠!?

 

머리카락 사이사이에 껴있던 각질은 온데간데 사라지고

이렇게 깨끗하게 정리가 되어 있네요!

 

완벽히 같은 곳을 촬영한 것은 아니지만 두피 군데군데 카메라로 찍어서 보여주셨을 때도

많이 깨끗해져 있더라고요

 

스케일링 이후 떨어져 나간 각질 자국이 남은 것 빼고는 정말 많이 깨끗해졌죠!?

 

확실히 개운한 느낌도 있었고 프레쉬 한 느낌이 강했어요!

평소에 제가 손으로 주물럭 했던 거랑은 다른 느낌

 

피부 관리하듯이 두피도 이렇게 한번씩은 관리해 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머리카락을 잃은 후에야 있을 때 잘할 것을... 이러면서 후회했지만

풍성하고 건강한 머릿결을 가진 분들!

자만하지 말고

지금부터 관리 잘해주세요~

 

스트레스는 아무도 모르게 찾아오는 거고

소중한 머리카락이 언제 또 사라질지 모르는 거라

저는 적어도 6개월에 한 번씩은 관리받아보려고 해요!

(자주 받는 건 두피에 자극되는 느낌이 있을 수 있어서 그렇게까지는 안 하려고요..)

 

 

여러분~

피부 관리하듯이 이제 건강한 머릿결을 위해서 두피 관리도 꼼꼼하게 해 보세요!

두피관리 왕!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