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의 맛과 멋(Tasty Korea & Enjoy Korea)/놀거리(To visit)

[여수 놀거리] 친구들이랑 성수미술관 드로잉카페 체험하기~

by Happybi 2023. 12.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여수 여행 갔을 때 들렀던 성수미술관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친구들이랑 뭘 하면 재밌을까 고민하다가 드로잉카페 같은 데 가자 하면서 여러 곳 찾아보다가

드로잉 원데이를 가볼까 하니 드로잉 원데이도 1인당 한 36,000원대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가격이 좀 세다 보니까 고민이 되어서 여러 군데 검색해 보다가 여수에 성수미술관이란 곳을 찾게 되었어요!

여수에만 있는 건 아니고 지역마다 다 있는 것 같은데 제가 간 곳은 여수에 위치한 성수미술관이에요!

 

 

1층에 도착하면 성수미술관 간판이 보이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드로잉체험을 하실 수 있어요!

 

 

 

막 들어가면 이렇게 페인팅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앞치마 모자 팔토시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여수 성수미술관 같은 경우에는 오션뷰라서 창가에서 바다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기본은 도안에 페인팅하는 거고 그 가격이 1인당 22,000원이고 전지에 하는 건데 전지에 하게 되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가지고 나가기에는 사이즈가 너무 크잖아요 그래서 저희는  캔버스 추가해서 1,000원~2,000원 더 냈던 것 같아요.

그냥 페인팅도 있지만 위의 사진처럼 백드롭 페인팅도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어요.

 

추가금까지 다 결제 완료 되면 드로잉 도안을 선택하셔야 해요!

 

 

도안이 여러 가지라서 이 중에서 선택하셔도 되고 추가금액 내고 디즈니나 귀여운 캐릭터 도안을 하셔도 된답니다.

 

기본 도안은 명화위주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도안을 고르고 나서 원하는 자리에서 이제 색칠을 하시면 되는데

 

저는 이렇게 바다가 보이는 자리에 앉았어요~~

제가 고른 도안은 big fish 포스터인데 결혼한 지 얼마 안 되었다 보니까 

사랑이 넘치는 시기라 남녀 사랑 관련 도안을를 선택 했어요

 

 

 

자리도 잡고 앉으면 사장님께서 이렇게 물감이랑 색배합표도 주신답니다.

 

제가 색칠할 그림에는 하늘색이랑 노란색이 많이 들어가서  팔레트에 색색별로 한번 짜봤어요.

 

보이기에 쉬울 것 같잖아요..... 색칠만 하는 것 같으니까??

저는 이거 다 색칠하는데 4시간 걸렸어요...........

 

물감이랑 물이랑 섞어서 비율 잘 맞춰서 또 색칠해야지 그려진 선이 보이고 물이 많이 안 섞이면 또 선이 하나도 안 보이고...

선이 많이 들어간 그림이다 보니까 저는 색칠하다가 너무 질려버린 거예요....

 

그래서 그냥 선무시하고 색깔 진하게 해서 그 위에 검정선을 그림 예시보고 다시 그려 넣고 또 꽃은 꽃마다 같은 노랑도 아니고 다른 노랑이랑 칠하고 검정선을 안 따주면 또 너무 밋밋해지고 그래서 중간에 새로운 도안 바꿔달라고 했다가 도안 바꾸면 또 8,000원인가 내야 해서... 포기하고 마지막까지 해보자 해서 겨우 겨우 끝냈어요.

 

힐링하러 간 거였는데 중간 과정이 수월하지 않아 어려웠답니다.

 

 

 

그래도 이왕에 간거 끝까지 해보자 해서 겨우겨우 완성해서 이렇게!!!!!!!!

페인팅을 완료했답니다!!!!!!

 

저 두 주인공 옷에 주름 보이시죠!? 그거 물감이 선을 다 먹어서 제가 샘플 그림보고 선을 다시 다 땄어요~~

한 땀 한 땀~~ 장인 정신으로~~~~

 

그러다 보니까 진짜 4시간 금방 흘러가더라고요!!!

 

저희 각자 다 그림을 색칠하고 한 곳에 모아서 기념으로 사진 찍어 봤는데 

 

 

 

해놓고 나니까 좀 괜찮더라고요!!

 

페인팅 끝나고 가지고 갈 때 아래처럼 투명한 쇼핑백에 포장해 주신답니다.

 

 

킬링타임 보내기용으로 정말 좋았던 것 같고 과정은 쉽지 않았지만 결과물은 그래도 꽤 만족스러웠던

성수 미술관 한 번쯤은 가보셔도 될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커플들끼리 데이트로 많이 가더라고요. 저희가 색칠하고 있을 때도 커플이 와서 체험하고 가고 그랬어요.

 

사진에는 없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목이 타서 중간에 라떼도 시켜서 마시고 친구들하고 이야기하면서 힐링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안 가보신 분 들은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주소 :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196A동 3층

영업시간: 11:00~22:00

주차장: 앞에 주차공간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 많이 주차되어 있었고 사장님께 전화했더니 건물사이에 주차하면 따로 주차비안내도 된다고 하셔서 저희는 건물 옆에 주차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