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의 맛과 멋(Tasty Korea & Enjoy Korea)/놀거리(To visit)

[담양 한옥펜션] 정자가있는우리한옥펜션 방문기

by Happybi 2020. 12.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콩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지난 휴가기간 동안 다녀왔던 한옥펜션에 대해 리뷰하려고 해요

연말이고 코로나라서 여기저기 놀러 다니기도 너무 어렵고 제주도 가려고 했는데 다 취소했거든요.

 

그래서 마음 편히 휴식 좀 취하고 싶어서 담양에 있는 펜션에 가기로 했어요.

그동안 국내든 국외든 이곳저곳 많이 다녔었는데

이 펜션은 진짜 지인이랑도 다시 가고 싶고 가족들이랑도 오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좋았어요!

 

속세를 떠나 좀 조용하고 한가롭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찾아봤는데

고심끝에 골란던 곳이 바로 이 한옥펜션이고

제가 생각했던 만큼 너무나 편하게 쉬고 왔답니다.

 

맛있는거 먹거나 좋은데 가면 가족들 친구들 생각 많이 나잖아요~

이 곳이 그런곳이였어요!

 

네이버에 "담양 한옥펜션" 검색하시면 제일 먼저 뜨는 펜션이기도 하고 리뷰가 가장 좋은 펜션이기도 했어요!

 

 

 

저는 편백 침대방이랑 구들 불 땜질 두 군데 모두 이용했어요~

다른 팀이 먼저 예약을 한 나머지 연박이 안되어

다른 방으로 이동했는데 두 군데 모두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한옥펜션 외부

 

펜션 마당1
펜션마당 2
등불
펜션 3
저녁에 펜션 모습

 

펜션으로 들어가는 입구

 

마당
다른쪽 입구

 

제가 도착한 날에 비가 와서 운치가 운치가.............. 장난이 아니었다는....!!

마루에 앉아서 비 떨어지는걸 한참동안 감상했어요.

집 앞에 호수도 있고 산도 있고.....

지상낙원이 따로 없었어요!

 

마루에서 혼자 막 사진찍고 그랬는데

흐린날 사진이 더 예쁘게 찍히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날이 밝을 때도 날이 어두워질 때도 너무나 좋았고 나무에서 나는 향기 자체가 너무 힐링이었어요.

그럼 제가 묵었던 숙소도 보여드릴게요!

 

1. 편백 침대방(60,000원)

선반
침대

 

이 펜션의 특징은

"내 집 같다"

는 표현이 딱인 것 같아요.

나무로 인테리어 되어 있고 한옥이라 그런지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었어요.

편백 침대방은 침대가 푹신푹신 한 건 아니에요~

딱딱한 나무 침대 위에 장판이 올려져 있어요~

화장실도 깨끗하고 집에서 빤것 처럼 수건에서 향기도 나더라고요.

냉장고는 냉동고랑 냉장고랑 나눠져 있는 건 아니고 미니 냉장고였어요.

음식 사가실 때 체크하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2.구둘불땜방(70,000원)

 

 

편백 침대방은 들어가면 오른쪽으로 문을 열고 방으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

구둘불땜방은 문을 열자마자 방한 개가 나오고 화장실과 부엌이 딸린 원룸 같은 느낌이었어요.

아랫목에 흰 이불 베개가 깔려있어서 예스러운 느낌 확나요~

냉장고는 냉장고랑 냉동고랑 분리되어 있어서 훨씬 컸어요.

화장실은 편백 침대방이랑 똑같이 생겼고 주방이 더 넓은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방이름이 불땜질.... 그런지 알겠더라고요..

오전에 보일러 틀어놨다가 저녁에 보일러를 껐거든요!? 몸이 익어버리는 줄 알았어요

방이 뜨끈뜨끈 해서 온돌에 몸 지지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방을 더 좋아할 수도 있겠어요.

전기밥솥이 있어서 밥도 해 먹을 수 있긴 한데 저는 그냥 햇반 먹었어요^^;;

 

숙소에서만 거의 시간을 보내다 보니까 너무 심심해서 핸드폰으로 넷플릭스 보다가

리모컨 뒤적뒤적거렸더니 TJ노래방이 틀어지길래 생목으로 노래도 불러봤네요~

 

 

다음에 가게 되면 마이크를 가져가 볼까....? 이 생각도 잠깐 해봤어요~

남들은 호캉스

저는 한옥캉스했네요~

 

3. 바비큐(추가비용 15,000원)

 

바베큐 했던 장소예요~

정자에서 바베큐 해 먹었는데 저녁에 전구 켜놓으니까 분위기가 분위기가~~

멀리서도 봐도 저희 펜션만 눈에 띄더라고요

숯도 넉넉히 넣어서 해주시니까 고기양이 많았는데도 부족하지 않았어요!

 

 

저는 양고기, 삼겹살, 목살, 소시지 이렇게 사서 먹었는데

다음에 올 때는 양고기를 더 사 와야겠어요!

양고기가 진짜 잡내도 없이 너무 맛있게 구워져서 진짜 하나도 안 남기고 먹었고요

먹느라 정신이 없어서 사진이고 뭐고 제대로 찍지도 못했어요~

숙소에는 저희 말고 다른 팀도 있었는데

다른 분들은 숙소 앞에 바비큐 설치해서 드셨어요~

(사회적 거리두기)

식사할 때도 다른 팀이랑 떨어져서 먹으니까 그런 부분도 좋았던 것 같아요~

공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것 먹어서 기분이 최고조였답니다!

 

 

 

 

고기는 지글지글 사운드를 들어야 완벽할 것 같아서

굽고 있는 영상도 보여드릴게요

 

 

펜션의 집주인

번외로

요 귀여운 강아지는 고기 냄새만 맡으면 와서 이런 애처로운 눈빛을 보낸답니다.

저희 고기도 많이 뜯겼어요~

강아지가 포동포동한 게 여기서 고기를 많이 얻어먹은 느낌이 물씬 나더라고요

 

4. 조식(무료)

오전 8시쯤에 사장님께서 문을 쾅쾅쾅 두드리세요~

저는 처음에 뭔 일이 일어난 줄 알고 진짜 자다가 너무 깜짝 놀라서 문을 열었더니

이렇게 커피랑 달걀을 챙겨주시더라고요.(남도의 정)

아침부터 계란 먹기가 조금 그래서 다 먹지 못했지만 리뷰 보니까

다른 날에는 부침개도 해주시고 이렇게 조식을 챙겨주시더라고요.

오시는 분들 알뜰살뜰 챙기는 느낌 받아서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진짜 마음 편히 있다가 왔어요.

 

 

같은 펜션에 다른 두 공간에서 머물러 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는편백 침대방이 더 마음에 들었어요~

아늑하기도 했고 구들불땜질은 진짜 말 그대로 불땜질이라 방이 너무 뜨끈뜨끈했어요!

제가 열녀라서 이렇게 뜨거운 방은 저에게 좀 맞지 않았고요...

차라리 온도조절이 가능한 전기장판이 더 나았어요..

그래도 여러모로 분위기도 너무 좋고 편안하게 경치 즐기면서 정말 푹 쉬다 왔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 좋았는데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요!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방문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 참고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와이파이가 연결이 되어 있다고 하셔서 연결했는데 노트북이나 아이패드는 연결이 불가했고요

퇴실이 오전 10시라서 좀 이른 편이다 이 정도였던 것 같아요.

 

펜션 근방이 다 한옥촌처럼 도어 있어요

앞에 저수지도 있고 뒤에는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산책하기도 너무 좋았답니다.

사람도 많이 없어서 조용히 힐링하고 왔어요

 

담양에 가신다면 이 한옥펜션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